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4.10.10에 등록한 ‘대학 특성화 연계·혁신으로 RISE 체계 대응’…국립한국해양대, 2024년 제1차 공·연·중 워크숍 개최의 상세페이지입니다.
‘대학 특성화 연계·혁신으로 RISE 체계 대응’…국립한국해양대, 2024년 제1차 공·연·중 워크숍 개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10.10

‘대학 특성화 연계·혁신으로 RISE 체계 대응’…국립한국해양대, 2024년 제1차 공·연·중 워크숍 개최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8일 그랜드조선 호텔에서 ··2024년 제1KMOU 주요재정지원사업 성과 및 전략 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은 우수성과 , 대학발전전략과 , 복투자 방지의 뜻을 담고 있다.

 

행사는 대학 주요 재정지원사업 및 재정운영부서의 사업내용 공유로 중복 투자 여부를 검토하고, 향후 사업별 전략 공유를 통해 대학 주요 재정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각 재정지원사업의 연계 확대 및 관련 부서 네트워크 구축의 목적도 있다.

 

워크숍에는 대학본부와 산학협력단, LINC3.0 사업단, RIS 스마트항만물류사업단, BK21사업단, 첨단반도체인재양성부트캠프사업단 등 유관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BISTEP) 서용철 원장도 함께하며 자리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학 재정지원사업 대응 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전략을 위한 발표가 이뤄졌다.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자유로운 안건 토의 자리도 함께 구성됐다.

 

먼저, 첫 번째 세션은 RIS 스마트항만물류사업단 김율성 단장이 나섰다. 김율성 단장은 ‘RIS 스마트항만물류사업단 성과 및 계획 공유를 발표해 사업단이 가지고 있는 앞으로의 전략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이어 산학협력단 주양익 단장이 우리 대학 RISE 체계 대응 전략을 발표하며 지자체와의 연계 방안을 설명했다. 주양익 단장은 향후 RISE추진단장을 맡게 될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기획처 김경환 재정사업부처장이 국립대학육성사업과 관련한 성과 보고 및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BISTEP 서용철 원장이 부산의 미래 첨단산업 전략에 대한 발표를 하며 참석자들과 심도깊은 의견을 나눴다.

 

이번 워크숍은 당초 목적인 관련 부서 간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대학 특성화 연계·혁신으로 부산시 RISE 체계 대응에도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립한국해양대 최재혁 기획처장은 정부의 대학 재정지원사업은 대학이 더 크게 발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설명하며 이들 대학 재정지원사업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한국해양대는 2020년부터 공··중 워크숍 및 성과공유회를 통해 주요 재정지원사업의 협력과 중복 투자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붙임> 사진 1.

붙임-1) 20241차 공··중 워크숍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