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4.10.01에 등록한 국립한국해양대, 14개 대학 공동 주관으로 「제5차 부산권 산학연 지역혁신 포럼」 개최의 상세페이지입니다.
국립한국해양대, 14개 대학 공동 주관으로 「제5차 부산권 산학연 지역혁신 포럼」 개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10.01

국립한국해양대, 14개 대학 공동 주관으로 「제5차 부산권 산학연 지역혁신 포럼」 개최

 

‘RISE 체계를 대비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 주체로서의 대학’

 

국립한국해양대학교 LINC3.0 사업단(단장 경갑수)은 지난 927일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5차 부산권 산학연 지역혁신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0년도 1차 서부산 지역혁신 포럼으로 시작한 이 행사는 2023년부터 부산권 산학연 지역혁신 포럼으로 확장해 진행하고 있다. 부산권의 LINC3.0 사업단 대학이 모두 참여하고 있으며, 지산학 협력을 위한 주요 이슈 및 문제점을 공유하며 대응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립한국해양대를 비롯한 부산권 14개 대학(경남정보대, 경성대, 국립부경대, 동명대, 동서대, 동아대, 동의과학대, 동의대, 부산과학기술대, 부산대, 부산보건대, 부산여자대, 신라대) 등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주제는 ‘RISE 체계를 대비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 주체로서의 대학이다.

 

이날 포럼은 RISE 체계로의 전환을 준비하기 위해 각 대학의 관계자 및 부산RISE센터 안하늘 본부장 등이 참석해 산학연의 협력 방안 및 방향성을 모색하는 장을 마련했다.

 

행사에서는 부산RISE센터 안하늘 본부장, 황기현 동서대학교 LINC3.0 단장,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이상석 부총장의 주제발표가 있었으며, 종합토론에서는 경갑수 국립한국해양대 LINC3.0 사업단장이 좌장으로 나서 ‘RISE 체계를 대비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 주체로서의 대학에 대해 발표자들과 논의를 진행했다.

 

국립한국해양대 LINC3.0 사업단 경갑수 단장은 이번 제5차 부산권 산학연 지역혁신 포럼은 부산권에 위치한 대학이 참여하여 2025년부터 전환되는 RISE 체계의 대응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지역과 산업 및 대학 협력의 전환점을 마련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붙임> 사진 2

붙임-1) 단체 기념사진

붙임-2) 종합토론 모습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