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학년도 한국어교육원 한글날 기념 행사 개최
한국어교육원(원장 김정훈)은 최근 국제교류협력관 BPA홀에서 한글 창제를 기념하는 한글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10월 13일 열린 이번 행사는 한국어교육원에 재학 중인 한국어학연수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한글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서는 한국어 글쓰기 대회인 백일장과 한국어 말하기 대회가 진행되었으며, 여러 나라에서 온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백일장에서는 학생들이 한국어를 공부하며 느낀 점과 한국에서의 생활 경험을글로 표현했으며, 말하기 대회에서는 ‘나의 한국 생활(My Life in Korea)’ 등의 주제로 발표가 이루어졌다. 창의성과 한국어 구사력이 뛰어난 학생들에게는 시상이 진행되었다.
수상자 중 CLAUS BERRIL(2급, 인도네시아) 학생은 한국어로 진솔한 발표를 선보여 말하기 대회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대회 후 그는 “한국어과정으로 한국에 온 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과거에 본교에서 단기 교환학생 경험이 있어 한국 생활이 크게 낯설게 느껴지지 않았다. 그래서 처음 한국 생활을 시작한 학생들에게 제 경험을 나누고 도움을 주고 싶었다. 이번 말하기 대회에 참여하면서 그런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고, 매우 값진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 이후에도 학생들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한국어 학습의 성과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 간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우정을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