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단, '제3회 B.BRIDGING DAY' 성료
산학협력단(단장 주양익)은 동남권 소재 창업지원 유관 기관들과 공동 주관으로 ‘2025 제3회 B.BRIDGING DAY’행사를 14일 부산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102개 유망 스타트업과 수도권 투자사를 포함한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 투자사와 동남권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를 연결하는 네트워킹을 목표로 기획하여 밴처캐피털(VC), 엑셀러레이터(AC) 등 51개 투자사가 부산을 찾아 우수 스타트업이 실질적인 투자유치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다리(Bridge)' 역할에 초점을 맞췄다.
행사는 ▲IR(Invest Realations) 데모데이 ▲1:1 밋업(Meet-up, 멘토링·상담) ▲전문가 컨설팅 ▲기관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해양 트랙을 신설 운영했고, 이에 국립한국해양대 기술지주 자회사와 교원창업 기업 9개사가 유망 스타트업으로 IR 데모데이 초기 및 해양 트랙에 참여해 사업 아이템의 기술력과 시장성,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팁스 운영사 등 투자 펀드를 보유한 수도권 심사역과의 1:1 밋업 세션에서는 후속 투자 논의뿐만 아니라 사업 연계와 파트너십 가능성까지 모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국립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 주양익 단장은 “해양수산부 이전 이슈와 함께 부산의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 관심도가 집중되고 있는 시기”라며 “지역의 유망기업이 다양한 투자 유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수도권 및 부산 유관 기관들과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