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MOU EVENT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KMOU EVENTS


KMOU EVENTS

KMOU EVENT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4.11.25에 등록한 국립한국해양대 기술지주 자회사 아이플러스원, 동해서 ‘어군 군집 탐지 장치’ 본격 실증의 상세페이지입니다.
국립한국해양대 기술지주 자회사 아이플러스원, 동해서 ‘어군 군집 탐지 장치’ 본격 실증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11.25

아이플러스원의 어군 군집 탐지 장치’. 아래는 실증이 한창 진행 중인 모습.




국립한국해양대 기술지주 자회사 아이플러스원, 동해서 ‘어군 군집 탐지 장치’ 본격 실증

 

국립한국해양대학교 기술지주의 자회사인 아이플러스원(대표 강칠세)이 스마트 어업에 기여할 어군 군집 탐지 장치의 본격 실증을 동해상에서 진행했다.

 

이번 실증은 올해 3월부터 6월에 걸쳐 진행했으며 어군 군집 탐지 장치는 성공적으로 테스트를 마친 후 본격적으로 사업에 투입될 예정이다.

 

국립한국해양대 기술지주주양익 대표이사는 “㈜아이플러스원은 해양업계 전반에 걸쳐 해양 안전과 스마트어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이라며 해양관련 제품의 국산화와 소형화, 스마트화 등으로 앞서 나가고 있는 자회사의 기술력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기업의 판로 개척과 활발한 기술적 도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아이플러스원이 개발한 제품 들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2023년 상반기에는 침몰선박 자동 위치표시 장치가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바 있다. 해당 제품의 시범 설치 기관으로 남해군이 선정됐으며, 지역 어선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남해군 내 어선 50척에 시범 설치됐다.

 

지난 530일에는 부산지방조달청에서 부산청 주최로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지방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부산지역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에 참가해 국립수산과학원, 한국환경공단 부울경환경본부, 국립해양조사원 등 10여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여 큰 관심을 모았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