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박은지씨가 2024.09.19에 등록한 국립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 「반도체 분야 기술사업화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의 상세페이지입니다.
국립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 「반도체 분야 기술사업화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09.19

국립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 「반도체 분야 기술사업화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립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주양익)싸이노스(대표이사 조승준) 반도체 분야 기술사업화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반도체 분야 기술사업화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0일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반도체인재양성 부트캠프사업단(단장 장낙원)을 포함하여 대학과 기업이 동반 성장하기 위해 인적·물적 교류 및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반도체 분야 혁신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 기업인 싸이노스(대표이사 조승준)는 우리나라 반도체 장비 부품 정밀 세정과 초고밀도 코팅 전문기업이자 선두기업으로 중국과 미국에 진출해 있으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향후 반도체 분야 기술 교류 및 공동연구 반도체 분야 기술사업화 및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 기업 수요기반 인재 육성 등 지속 가능한 채용 연계 반도체 분야 네트워크 구축 및 활동의 상호 연계 그 밖의 반도체 분야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이 필요한 부분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반도체인재양성 부트캠프사업단과 연계한 인적 교류와 더불어 대학 연구자와 공동연구 및 사업화 등의 기술 교류를 통해 반도체 분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또한, 기계공학부 구준모 교수와는 비진공 화학기상증착법 기반 보호막 코팅 개발과제를 시작으로 기술사업화를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싸이노스의 조승준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과 기업이 힘을 합쳐 반도체 기술의 발전을 선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립한국해양대 장낙원 반도체인재양성 부트캠프사업단장은 우리 대학의 우수한 학생들이 반도체 분야기업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네트워크 구축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국립한국해양대 주양익 산학협력단장은 한국 경제의 핵심 산업 중 하나인 반도체 분야에서 대학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혁신생태계를 마련할 수 있도록 기술사업화 중심의 산학협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1.

붙임) 「반도체 분야 기술사업화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