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4.09.12에 등록한 국립한국해양대, 몽골 해사청과 해양인재 해기교육 육성방안 협력의 상세페이지입니다.
국립한국해양대, 몽골 해사청과 해양인재 해기교육 육성방안 협력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09.12

국립한국해양대, 몽골 해사청과 해양인재 해기교육 육성방안 협력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몽골 해사청과 해기교육과 해기 인력 양성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국립한국해양대는 11일 대학본부에서 몽골 해사청과의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립한국해양대 류동근 총장과 몽골 사인바이어 바야르마그나이(SAINBAYAR Bayarmagnai) 해사청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현재까지 몽골에서의 외양상선 해기사 진출 사례는 1건이다. 그러나 기국 등록 선박이 250척 있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의 활성화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앞으로 국립한국해양대는 몽골 해사청과 긴밀한 협력체제를 갖춰갈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 자리에서는 국립한국해양대의 2+2 공동 학위제를 논의하는가 하면,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 프로그램(GKS)을 통한 해양인재 양성 방안을 논의했다. 국립한국해양대의 2+2 공동 학위제는 입학 대학에서 2, 국립한국해양대에서 2년을 교육받아 학위를 수여받는 프로그램이다.

 

이밖에도 양 기관은 협력을 통해 몽골의 해기인력과 관련된 사업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몽골에서의 해기인력이 양성된다면 세계적인 해기인력 부족 현상 해소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립한국해양대에서는 국제교류본부 및 국제해사교육지원센터(GLOMET)의 지원으로 세계 각국의 해기교육 수요 확대에 따른 능동적 대처가 가능하다.

 

국립한국해양대 류동근 총장은 몽골 해사청과 협력해 몽골에서의 해기인력이 양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국제적 해기 인력 부족에 따라 선원의 지속적인 공급이 가능하도록 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1매

붙임-1) 단체 기념사진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