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4.08.30에 등록한 국립한국해양대 기술지주 자회사 엔팩에스앤지, 보고통상과 업무협약 체결의 상세페이지입니다.
국립한국해양대 기술지주 자회사 엔팩에스앤지, 보고통상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08.30

국립한국해양대 기술지주 자회사 엔팩에스앤지, 보고통상과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기대

 

국립한국해양대학교 기술지주자회사·연구소기업이자 해양벤처진흥센터 입주 기업인 엔팩에스앤지(대표 김명수)는 지난 26일 조선 해양 분야에서 해외 유수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전문 무역을 수행하는 보고통상(대표 김자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국립한국해양대에서 개최된 업무협약식에는 엔팩에스앤지 김명수 대표, ㈜보고통상 김자원 대표 그리고 국립한국해양대 기술지주 주식회사 유선영 부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조선 해양 산업 전반에 걸쳐 적극적인 마케팅 및 영업활동을 추진한다. 특히 엔팩에스앤지의 기술력과 보고통상의 일본 및 아시아 시장 네트워크를 결합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엔팩에스앤지의 김명수 대표는 우리 제품이 성공적인 상용화로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보고통상과의 협력을 통해 더 넓은 시장에 진출하여 글로벌 선박 공기정화 솔루션의 표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고통상은 2006년에 설립된 전문 무역상사로, 조선소 및 기자재 기업, 산업기계 전문 무역업체 출신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설립 이후 1억 달러 이상의 수출 성과를 달성하며 짧은 시간 내에 신뢰성 높은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현재 차별화된 서비스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사업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엔팩에스앤지는 세계 최초로 UV-C 램프와 Carbon & HEPA 필터를 적용한 선박용 공기 살균·정화 시스템 스마트 에어 세이프(Smart Air Safe)’와 선박용 공기 정화 필터 클린 에어 세이프(Clean Air Safe)’를 개발, 상용화에 성공했다. 현재 국내 정부 및 공공기관 보유 선박 상당수에 해당 시스템을 설치 완료했으며, 최근에는 차코스(Tsakos) 선사 등 대형 선사와의 계약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국립한국해양대 기술지주주양익 대표이사는 국립한국해양대학교의 기술을 이전받은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도 도전할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우리 기업이 더 큰 시장을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1

붙임-1)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