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3.11.11에 등록한 한국해양대 전파융합공학전공, 11월 2째주 ‘전파위크’ 성료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해양대 전파융합공학전공, 11월 2째주 ‘전파위크’ 성료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3.11.11

한국해양대 전파융합공학전공, 11월 2째주 ‘전파위크’ 성료

 

한국해양대학교 전파융합공학전공은 올해 전파공학과 설립 30주년을 맞이해 112째주를 전파위크로 지정, 학과의 주요 행사를 개최했다.

 

앞서 117일에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하 KCA)과 공동으로 ‘KCA와 함께하는 제2회 전파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전파페스티벌은 지난해 6월 업무협약(MOU)을 맺은 이후 10월 제1회 전파페스티벌에 이은 2번째 진행한 협업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김권섭 KCA 부산본부장, 이영철 중앙전파관리소 부산지부 소장 등 주요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KCA 관계 직원들과 전파융합공학전공 교수 및 학생 약 120명도 행사에 함께했다.

 

민경식 전공주임 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행사는 응급처치(심폐소생술) 및 골절, 화상, 익사 등 상황대처법, KCA와 이동통신사들의 회사 소개를 포함한 리크루트. 스펙트럼분석기 이론 및 실습 교육, 전파골든벨, 전파융합공학전공 유튜브 홍보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전파융합공학전공 유튜브 홍보 경진대회에서는 세 기관 주요 관계자들도 함께 심사에 참여해 우수 홍보 영상을 선별했고, 심사 결과에 따라 상장 및 소정의 상금을 해당 학생들에게 전달 하는 것을 끝으로 종료됐다.

 

민경식 교수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ICT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 주신 KCA와 중앙전파관리소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우수 인재 배출이라는 공동의 목적 아래, 앞으로도 계속 유기적인 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1110일에는 전공의 3, 4학년들을 대상으로 거제도 소재 한화오션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이날 견학에는 민경식 교수의 인솔 아래 학부생 약 35명이 참석했고, 회사 전시실 및 상선/해양 투어, 특수선 현장 방문 등 전공 졸업생들과의 만남의 일정으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붙임> 사진 1.

붙임-1) 7일 진행된 전파페스티벌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