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3.11.08에 등록한 한국해양대, 2023학년도 2학기 실습선 원양항해 실습 출항식 개최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해양대, 2023학년도 2학기 실습선 원양항해 실습 출항식 개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3.11.08

한국해양대, 2023학년도 2학기 실습선 원양항해 실습 출항식 개최

 

한국해양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최석윤)8일 한바다호 앞 부두에서 ‘2023학년 2학기 실습선 원양항해 실습 출항식을 개최했다.

 

원양항해 실습은 강의실에서 습득한 이론을 실무에 적용, 다양한 실습으로 재학생들을 해양 분야 차세대 리더로 성장시키는 역할을 한다. 한국해양대 실습선은 매 학기 출항하고 있으며, 안전을 전제로 세계 곳곳을 누비며 실습을 진행한다.

 

이번 출항식은 실습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학 주요 관계자와 졸업 동문, 학부모 등 대내외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개식에 이어 국민의례 운항명령서 전달 내외빈 축사 실습선 선장 답례사 폐회 실습생 승선 및 출항 등 순서로 진행했다.

 

339명의 실습생들은 8일을 시작으로 오는 30일까지 원양항해를 나선다. 한바다호는 부산에서 출발해 세부(필리핀), 기륭(대만), 오사카(일본), 부산 순서의 일정으로, 한나라호는 부산-일로일로(필리핀)-기륭(대만)-사세보(일본)-부산의 경로로 실시한다.

 

 

최석윤 한국해양대 총장 직무대리는 항해 실습은 학생 여러분이 꿈과 희망의 항로를 설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바다처럼 넓은 시야와 마음을 갖고 세상의 어떤 풍랑도 헤쳐나갈 수 있는 호연지기를 길러 오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해양대는 아시아 최대 규모 실습선 한나라호’(9196)6686톤 규모 한바다호2척의 실습선을 보유하고 있다.

 

<붙임> 사진 4.

붙임-1) 실습선 한바다호가 힘차게 출항하고 있다.

붙임-2) 최석윤 총장 직무대리가 출항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붙임-3) 이윤석 한바다호 선장이 답례사를 하고 있다.

붙임-4) 출항식 진행 모습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