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3.09.27에 등록한 한국해양대, 중국 대련해사대와 협력 강화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해양대, 중국 대련해사대와 협력 강화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3.09.27

한국해양대, 중국 대련해사대와 협력 강화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대련해사대학교와의 교류 협정 재체결을 바탕으로 중국의 해양 및 해사 분야 연구 및 교육에 있어 지속 가능한 상호 발전을 통해 국제협력을 강화한다.

 

한국해양대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린 대련해사대 주관 국제해사교육컨퍼런스에 참여해 세계 주요 해양 및 해사 대학들과의 교류를 강화하고 대련해사대와 국제교류협정을 재체결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국제해사기구(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임기택 사무총장, 세계해사대학(World Maritime University) 맥스 메히하 총장을 비롯해 16개국 33명의 해사 교육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이들 참가자는 이 자리에서 해운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첨단기술 개발 흐름 속에서 세계 해사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해양대는 최진철 국제교류본부장이 연사로 참여, ‘패러다임 전환:인문융합 해기교육이라는 주제로 친환경, 디지털의 키워드를 넘어 선박 내 다양한 구성원들의 행복한 생활과 업무를 통한 선박 조직문화의 변화를 역설하며 인간중심 해기교육을 강조했다.

 

학술대회 이후 열린 대련해사대와의 국제학술교류협정 재체결식에서는 양교의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위한 협정을 현행화하고 양교의 실습선 정박 및 학생 교류 등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중국 교통부 산하 대련해사대학은 2015년 중국 정부로부터 일류대학일류학과라는 쌍일류 대학이자 국가중점대학으로 선정된 명문으로 중국 최초의 해기교육 전문 고등교육기관이다.

 

최진철 국제교류본부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중국 정부의 해양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 그리고 인재 양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실감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해기교육의 중국 명문 대련해사대학과의 협력과 경쟁을 통해 우리 대학이 더욱 발전하고, 실습선 방문과 학생 및 연구자 교류를 통해 양 대학이 동북아 지역 및 나아가 세계 해양을 선도해 글로벌 해양 인재를 배출하는 해양교육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1.

붙임-1) 국제해사교육컨퍼런스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붙임-2) 국제학술교류협정 재체결 이후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