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3.06.16에 등록한 한국해양대, 오션모빌리티 캠퍼스에서 국제화·교육력·전문성 ‘3박자’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해양대, 오션모빌리티 캠퍼스에서 국제화·교육력·전문성 ‘3박자’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3.06.16

한국해양대, 오션모빌리티 캠퍼스에서 국제화·교육력·전문성 ‘3박자’

 

실전과 같은 여건에서 비교과 교육과정까지 ‘착착’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오션모빌리티 캠퍼스 구현을 통해 해기 역량 강화를 실현해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해양대는 현재 한나라호와 한바다호 등 2척의 실습선을 보유하며 실전과 같은 교육과정 운영하고 있다. 실습선을 통해 대학은 원양항해 및 연안항해는 물론, 향후 예정된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대학의 국제적 경쟁력과 학생 역량 강화, 해기 인력으로서의 전문성 신장까지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글로컬 캠퍼스화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실습선 원양항해에서는 선내에서 해양전문 지식 향상을 위한 전문가 강연을 진행한 데 이어 나하, 도쿄 등을 오가며 해기 역량을 강화하는 등 활동을 펼쳤다. 특히 비교과 교육과정 운영으로 창의·융합 역량을 배양하고 있다는 것이다.

 

앞으로도 대학은 실습선을 활용해 글로벌 캠퍼스 구축에 힘을 보태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 성장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정규 교과과정 외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융복합 인재 양성에도 노력할 생각이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육상에서 탄탄한 교육과정을 거친 한국해양대 학생들은 바다에서 실전을 경험하며 글로벌 리더로서의 소양과 역량을 갖추고 돌아온다미래 해양인재를 지속적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2.

붙임-1, 2) 한국해양대학교 실습선 한나라호와 한바다호가 최근 원양항해 실습을 진행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