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MOU PEOPLE

HOME대학소개홍보센터KMOU PEOPLE


KMOU PEOPLE

KMOU PEOPLE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4.05.17에 등록한 항해학과 한성진 동문, 『나는 매일 새로운 항해를 시작한다』 출간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항해학과 한성진 동문, 『나는 매일 새로운 항해를 시작한다』 출간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05.17


항해학과 한성진 동문, 『나는 매일 새로운 항해를 시작한다』 출간

 

항해학과 한성진 동문(사진)이 최근 본인의 경험담을 담아 저서 『나는 매일 새로운 항해를 시작한다』(산지니)를 출간했다.

 

한성진 동문은 항해학과를 졸업하고 약 3년간 항해사로 일하다가, 1990년 8월 당시 소련에 유학하여 동 지역의 정치, 경제, 역사,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관련 지식과 경험을 쌓았다.

 

도서는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장 ‘항해사 시절’부터 4장 끝 단락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외교’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한성진 책을 통해 동문은 항해사에서 시작해서 외교관이 되기 까지 저자의 끝없는 모험을 소개한다. 여러 차례 직업을 바꿨고 다양한 나라에서 거주한 경험을 토대로 깊이있는 설명을 이어가며, 책을 읽는 동안만이라도 독자들이 무거운 짐을 내려놓기를 바라며 자신이 걸어온 길을 이야기 들려주듯 담담히 말한다.

 

한편 1995년에 실시된 ‘제1회 국제관계전문 국가공무원 특별채용시험’을 통해 공직에 입문한 한성진 동문은 국내에서는 통상산업부, 외교통상부, 국무조정실 등에서 근무했고, 재외공관으로는 캐나다의 몬트리올, 밴쿠버 총영사관 및 러시아, 카자흐스탄 대사관 등에서 근무했다. 이후 초대 라트비아 대사를 역임하였고, 현재는 러시아 이르쿠츠크 총영사로 재직 중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