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홍보전략팀씨가 2025.11.04에 등록한 국립한국해양대, ‘제2회 해양클러스터 페스티벌’ 공동 개최의 상세페이지입니다.
국립한국해양대, ‘제2회 해양클러스터 페스티벌’ 공동 개최
작성자 홍보전략팀 등록일 2025.11.04
국립한국해양대, ‘제2회 해양클러스터 페스티벌’ 공동 개최

11월 7~9일 국립해양박물관 일원…RISE 사업단 주도 ‘대학 개방 프로그램’ 등 운영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 등 동삼혁신지구 해양클러스터 소속 17개 기관은 오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부산 영도구 국립해양박물관 일원에서 열리는 ‘제2회 해양클러스터 페스티벌’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동삼혁신지구 해양클러스터 소속 17개 기관은 각 기관의 주요 역할과 성과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와의 소통 및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특히 ‘제33회 영도다리축제’와 연계 개최해 해양수도 부산을 대표하는 지역사회 축제의 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립한국해양대는 행사 둘째 날인 8일에 진행되는 ‘해양클러스터 오픈데이’ 행사를 RISE 사업단(단장 이서정)을 중심으로 적극 이끈다. 
 
RISE 사업단은 KIOST, 한국해양수산연수원, 국립해양조사원 등 8개 참여기관과 함께 ‘기관 개방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대학의 주요 시설을 안내하고 다채로운 해양 관련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개막식은 페스티벌 첫날인 7일 오전에 국립해양박물관에서 열린다. 이날 이 자리에서는 클러스터 17개 기관의 주요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성과전시회’도 시작하며, 행사 기간 내내 관람객을 맞이한다.
 
8일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고용진 마술사의 ‘과학 마술 콘서트’가, 9일에는 한국사 스타 강사인 최태성 강사의 특강 및 사인회, 퓨전 국악밴드 공연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국립한국해양대학교 류동근 총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우리 대학이 RISE 사업단을 중심으로 동삼혁신지구 기관들과 힘을 합쳐 공동 개최하는 뜻깊은 행사”라며, “특히 대학이 직접 운영하는 오픈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이 해양 분야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미래 해양 인재로서의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RISE 사업단 이서정 단장은 “이번 오픈데이는 국립한국해양대학교와 동삼혁신지구 8개 기관이 협력해 시민들에게 해양 연구와 교육의 현장을 직접 공개하는 특별한 기회”라며, “각 기관의 전문성을 살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해양산업의 미래 가치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지역 해양클러스터의 역량을 한눈에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