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해양대, ‘장금상선 지원’ 학습공간 리모델링 기념 현판 제막식 및 승선매력화 V-LOG 공모전 시상식 개최
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10월 1일 승선생활관에서 장금상선의 지원으로 조성된 학습공간 리모델링을 기념하는 현판 제막식과 승선매력화 V-LOG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금상선 정태순 회장을 대신하여 이성수 상무가 참석했으며, 국립한국해양대 해사대학 김종수 학장 및 학무위원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승선생활관 세미나실 및 스터디룸 리모델링은 해양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보다 쾌적하고 현대적인 학습 환경을 해사대학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장금상선의 지속적인 지원에 힘입어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또한, 이날 함께 진행된 ‘승선매력화 V-LOG 공모전’ 시상은 청년 해기인력의 승선매력화를 적극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 공모전은 2025년 3월부터 추진, 총 32편의 응모작 중 심사를 통해 대상(장금상), 최우수상(열정상), 우수상(도전상), 장려상(학습상) 총 14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장금상선 이성수 상무는 “해양 인재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우고, 승선매력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했다.
국립한국해양대학교 해사대학 김종수 학장은 장금상선의 소중한 지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산학협력을 통해 해양 인재 양성과 해운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