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한국어학연수 정규과정 수료식 개최
한국어교육원(원장 김정훈)은 8월 18일 해사대학 세미나실에서 2025학년도 2학기 한국어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2025학년도년 2학기 한국어과정은 2025년 6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었으며, 베트남, 중국, 스리랑카 등 14개국에서 온 124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에티오피아 출신의 TADESSE SAMUEL SHIFERAW 4급 학생을 포함한 5명의 우수 학생들이 대표로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스리랑카 학생 2명과 미얀마 학생 1명 춤과 노래 커버 공연, 러시아 학생의 K-POP 댄스 공연이 진행되어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만들었다. 또한 체육대회, 해양스포츠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이 담긴 기념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행사에 뜻깊은 의미를 더했다. GKS(정부초청장학생)으로 한국에서 유학 중인 스리랑카 출신 에란디카 아라치치게(ERANDIKA ARACHCHIGE) 학생은 유창한 한국어로 지금까지의 유학생활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학생은 “한국에서의 1년이 너무 빨리 지나갔습니다. 친구들, 한국어 선생님들, 국제교류본부 직원분들 덕분에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공부한 결과 학부 과정으로 진학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학위과정 유학생으로서의 대학 생활을 계속할 수 있어 기쁩니다”고 했다. 김정훈 한국어교육원장은 “2025학년도 2학기 정규과정 약 두 달 반 동안 열심히 한국어를 공부하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 학생 여러분의 노고와 성과를 축하합니다”라며, “앞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학생들과 계속 공부를 이어가는 학생들 모두 우리 한국어교육원에서 쌓은 자신감과 열정을 바탕으로 더 큰 성취를 이루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