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홍보팀씨가 2025.10.31에 등록한 국립한국해양대, ‘10년째’ 이어진 ‘박제이슨 장학금’ 전달식 개최의 상세페이지입니다.
국립한국해양대, ‘10년째’ 이어진 ‘박제이슨 장학금’ 전달식 개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5.10.31

국립한국해양대, ‘10년째’ 이어진 ‘박제이슨 장학금’ 장학증서 전달식 개최

스파크인터내쇼날 박신환 회장, 2015년부터 미래 해사 인재 양성 후원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10월 31일(금) 오후 4시 대학본부에서 ‘2025학년도 2학기 박제이슨 장학금’  장학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류동근 국립한국해양대 총장과 스파크인터내쇼날 박신환 회장 부부가 참석해 장학생들을 직접 격려했다.

‘박제이슨 장학금’은 스파크인터내쇼날 박신환 대표가 대한민국 해운·항만 분야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2015년부터 꾸준히 기탁해 온 장학금이다.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한 이 장학금은 박신환 회장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 아래 대학 발전에 큰 힘이 되고 있다.

박신환 회장은 “미래 해양 시대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하고, 훗날 모교와 대한민국 해운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번 2학기 장학생으로는 해사대학 항해융합학부 4학년 정승민, 홍성우 학생이 선정됐다. 
 
류동근 총장과 박신환 대표는 학생들에게 각각 125만 원씩 총 25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류동근 총장은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변함없이 우리 대학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박신환 대표님 부부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장학생들이 사회에 기여하는 훌륭한 해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학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학생 정승민, 홍성우 학생은 “선배의 이름을 담은 장학금을 받게 되어 영광이며, 해기전승과 후배사랑 정신을 기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제이슨 장학금’은 스파크인터내쇼날 박신환 회장의 막내아들이자 국립한국해양대 해사대학생이던 고(故) 박제이슨(박요성) 씨를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장학금이다. 
 
지난 2015년 설립된 이후 매년 우수한 학업 성적과 신실한 성품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을 선발하여 학비를 지원하고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