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해양대, 청년과 미래 잇는 ‘KMOU 취업박람회’ 성료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지난 30일 개교80주년기념도서관에서 「2025 국립한국해양대학교 KMOU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1,100명에 달하는 부산 지역 청년의 발길이 이어지며 다양한 진로 탐색과 취업 기회로 활기를 띠었다.
특히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을 비롯해 조선·해양·물류·금융·IT 등 핵심 산업 분야를 대표하는 우수 기업들이 대거 참여, 미래 인재들을 맞이했다.
참가자들은 각 기업 부스에서 인사 담당자와의 생생한 상담을 시작으로, 1:1 맞춤형 취업 컨설팅, 기업 채용설명회, 최신 동향 정보 제공 등 실질적이고 다채로운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박람회 현장에서는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한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증명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이미지메이킹 지원 서비스 등 실용적인 프로그램과 ▲즉석사진 포토존과 같은 청년 친화적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류동근 총장은 “이번 박람회는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향한 담대한 첫걸음을 내딛는 자리”라며 “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앞으로도 여러분이 자신만의 항로를 개척해나갈 수 있도록 가장 든든한 동반자이자 지원군이 될 것”이라고 했다.
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안정적인 대학 생활 속에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