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해양대 도서관, 전자정보체험전 성황리 종료
국립한국해양대학교 도서관(관장 장명희)은 지난 9월 17일(수)부터 24일(수)까지 1주일간 진행된 「2025 도서관 전자정보체험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9년 이후 6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된 것으로 ▲온라인 정보검색대회(9.17.~9.24.)와 ▲전자정보체험전(9.24.)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온라인 정보검색대회는 도서관 홈페이지 구글폼을 통해 총 218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9월 24일 도서관 신관 1층 Co-working Space에서 열린 전자정보체험전(스탬프 이벤트)에는 430여명의 재학생이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전에서는 도서관이 구독 중인 국내외 전자자료 사이트에 직접 접속해 보며 전자자료 활용법을 익히고, OX 퀴즈·스탬프 미션·설문 참여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었다. 또한 행사 종료 후에는 같은 층 ‘아치마루’에서 시상식과 함께 아이패드·에어팟 등 경품 추첨행사가 열려, 약 350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이 가운데 총 25명의 학생이 경품을 받았다.
장명희 도서관장은 “올해 6월 새롭게 개관한 신관에서 이렇게 많은 학생들과 함께 전자정보체험전을 열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신관은 단순한 자료 열람 공간을 넘어 학생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열린 학습·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곳에서 더 많은 이용자와 함께 도서관의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참가 학생들은 “실질적인 정보검색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유익했다”, “학업과 연구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등 긍정적인 소감을 남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