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해양대, KMOU 취업박람회 개최
학생과 지역 청년을 위한 만남의 장 마련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오는 2025년 9월 30일(화) 개교80주년기념도서관 1층과 실외 필로티 공간에서 「2025 국립한국해양대학교 KMOU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본교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부산광역시 청년들에게도 개방되어 다양한 진로 탐색과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박람회에는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을 비롯해 조선, 해양, 물류, 금융, IT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기업이 대거 참여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현장에서 직접 기업 담당자와 만나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1:1 맞춤형 취업 컨설팅, 기업 채용설명회, 취업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박람회 현장에는 학생들의 취업 준비를 돕는 증명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이미지메이킹 지원 서비스와 함께 즉석사진 포토존 등 청년 친화적인 부대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취업 준비와 함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류동근 총장은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드넓은 사회라는 바다로 나아가기 전 자신의 꿈을 탐색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소중한 기회다. 참여 기업과 기관에는 성장의 원동력이 될 우수 인재를, 학생들에게는 꿈을 펼칠 수 있는 터전을 연결하는 상생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국립한국해양대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와 취업 기회를 직접 체험하고, 지역 청년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만남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최근 2024년 한국교육개발원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취업률 73.4%를 기록, 취업에 강한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