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5.06.25에 등록한 국립한국해양대 해양벤처진흥센터 입주기업 해양드론기술·언더워터솔루션, 2025 해양산업 르네상스 연사 참여의 상세페이지입니다.
국립한국해양대 해양벤처진흥센터 입주기업 해양드론기술·언더워터솔루션, 2025 해양산업 르네상스 연사 참여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5.06.25
국립한국해양대 해양벤처진흥센터 입주기업 해양드론기술·언더워터솔루션, 2025 해양산업 르네상스 연사 참여


국립한국해양대학교 해양벤처진흥센터(센터장 박동천)는 입주기업인 ㈜언더워터솔루션과 입주기업이자 기술지주㈜ 자회사인 ㈜해양드론기술이 지난 6월 12일 부산항국제전시 컨벤션센터(BPEX)에서 개최된 ‘2025 해양산업 르네상스’ 행사에서 연사로 참여하여 우수한 기술과 비전으로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본 행사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해양산업협회와 부산일보사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대표 해양 산업 행사로서 해양 신사업 발굴과 청년 참여 확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세션 ‘수산업의 미래를 열어가는 스타트업의 시대’에서는 투자, 친환경 해양소재, 유통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스타트업들이 각자의 비전과 사업 아이템을 공유했다. ㈜해양드론기술의 황의철 대표 (기관학과 46기)는 해양 드론을 활용한 수산업의 효율성과 안전성 제고 방안을 제시하며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어진 두 번째 세션 ‘기술로 도전하는 해양 스타트업, 성공의 물결’에서는 기술 기반 해양 산업 스타트업의 다양한 시도와 협업 사례가 소개됐다. ㈜언더워터솔루션의 옥수석 대표(전기전자공학부 06학번)가 수중 로봇 기술을 활용한 폭넓은 수중 산업에 대해 발표하며, 수중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해양벤처진흥센터 박동천 센터장은‘창업 기업들의 활약은 기술 중심 해양 스타트업이 산업 전반에서 점차 존재감을 확장해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이며 해양기술의 본질적 가치와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널리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해양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