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5.06.25에 등록한 국립한국해양대 기술지주 자회사 코아이, 과기부 ‘2025년 온디바이스 AI 서비스 실증·확산 사업’ 우선 선정의 상세페이지입니다.
국립한국해양대 기술지주 자회사 코아이, 과기부 ‘2025년 온디바이스 AI 서비스 실증·확산 사업’ 우선 선정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5.06.25
국립한국해양대 기술지주 자회사 코아이, 과기부 ‘2025년 온디바이스 AI 서비스 실증·확산 사업’ 우선 선정


국립한국해양대학교 기술지주㈜의 자회사이자 산학허브관 오션플랜 스페이스 입주기업인 ㈜코아이(대표 박경택)가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2025년도 온디바이스 AI서비스 실증·확산사업’에 우선 선정됐다.

‘온디바이스 AI서비스 실증 확산사업’은 과기부에서 총 85억원을 투입하여 국산 AI 반도체를 활용한 온디바이스 AI 기반의 혁신 서비스를 발굴하고, 도시 단위의 대규모 실증으로 효과성을 검증 및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2026년까지 1단계, 2027년부터 2028년까지 2단계로 나눠 추진된다.

전국에서 공모를 통해 총 10개 컨소시엄 중 3개 과제가 최종 선정됐으며 ㈜코아이는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부산시가 수요처로 참여한 ‘해(海)양도시 부산(山) 특화형 온디바이스 AI 서비스 실증’ 메인 과제에 참여한다. 
 
향후 AI 기반의 수상로봇을 고도화, 부산 4개 연안을 대상으로 한 해안감시 수상드론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박경택 ㈜코아이 대표는 “AI 분야 중에서도 새로운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온디바이스 AI의 공공 주도 사업에 선정되어 선도 기업으로서 큰 임무를 맡았다”며 “이번 실증을 기회로 혁신을 인정 받아온 기술을 바탕으로 AI 로봇 장비 및 해양 오염 감시를 위한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국립한국해양대 기술지주㈜ 주양익 대표이사는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국내외 온디바이스 AI 생태계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코아이는?

2017년 설립된 인공지능 기반 해양오염물질 방제 장비 연구 전문 기업으로 해상 오염물 회수-이송-저장 등 모든 요소 기술을 하나의 장비로 일체화하여 지난해 1월 세계 최대 규모 IT기술 박람회의 CES024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같은 해 4월에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에 선정되는 등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2024 대한민국 해양 모빌리티 안전 엑스포 및 아부다비의 ADIPEC(석유·가스 전시회) 등 국내외 다양한 전시에 참여 및 수출 계약에 성공해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