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글로벌물류대학원

검색열기

해운항만물류 분야
글로벌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한국해양대학교 글로벌 물류대학원

교수소개

명예교수

메인페이지 교수소개명예교수


명예교수

명예교수

신한원교수님 사진
  • 이름 신한원(辛瀚源,Han-Won, Shin)
  • E-mail hwshin@kmou.ac.kr
  • 실험실   
  • 주요약력 1973 한국해양대학교(공학사-항해학) 
    1982 연세대학교(경영학석사-경영학) 
    1989 연세대학교 (경영학박사-경영학)
  • 주요경력 1981-현재 한국 해양대학교 (교수) 
    1996-1998 한국 해양대학교 기획연구실장 
    1987-1988 영국 웨일즈(Wales)대학교 객원교수 
    1998-현재 한국 마케팅관리학회 감사 
    1991-1994 한국 항해학회 총무 간사
    2003-2004 한국 경영학회 이사
    2003-2005 (사)한국 마케팅관리학회 부회장
    2006-현재 (사)한국 마케팅관리학회 회장
  • 주요연구분야 <기타학술지논문>
    기업간 관계형성의 영향요인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항해항만학회지」, 제28권(집), 제5호, PP.373~384, 한국항해항만학회, 2004.
    항만서비스품질경영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항해항만학회지」, 제26권(집), 제2호, PP.153~160, 한국항해항만학회, 2002.
    항만서비스 품질 지각에 관한 연구, 「한국항해항만학회지」, 제15권(집), 제1호, PP.1~18, 한국항해항만학회, 2001.
    국제물류서비스 산업의 시장지향성,매개변수,경영성과간의 관련성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항해항만학회지」, 제24권(집), 제4호, PP.13, 한국항해항만학회, 2000.
    정기선 해운서비스의 구매의사결정에 관한 연구, 「한국항해항만학회지」, 제24권(집), 제1호, 한국항해항만학회, 2000.
    해운시장에 있어서 관계마케팅에 관한 일고찰, 「해양비즈니스」, 제5호, PP.31~48, 한국해양비즈니스학회, 2005.
    우리나라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업체의 마케팅전략 인식에 관한 실증연구 , 「인문사회과학논총」, 제12호, PP.1~28, 한국해양대학교 국제대학, 2005.
    조선기자재산업에서 품질전략과 전략적 통제시스템의 특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인문사회과학논총」, 제12호, PP.29~51, 한국해양대학교 국제대학, 2005.
    은행서비스의 고객만족결정요인과 고객애호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인문사회과학논총」, 제11호, PP.1~28, 한국해양대학교 국제대학, 2004.
    항만국통제 강화에 따른 우리나라 해운기업의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해양환경안전학회지」, 제9권(집), 제1호, PP.1~15, 해양환경안전학회, 2003.
    대학서비스 마케팅의 전략적 전개에 관한 연구, 「인문사회과학논총」, 제10호, PP.1~34, 한국해양대학교 국제대학, 2003.
    국제운송물류서비스의 구매요인에 관한 연구, 「국제해양문제연구」, 제제 14권권(집), 제2호, PP.29~60, 한국해양대학교 부설 국제해양문제연구소, 2002.
    해운기업의 TQM활동과 실행성과에 관한 연구, 「마케팅과학연구」, 제9권(집), PP.129~151, 한국마케팅과학회, 2002.
    우리나라 선박관리업의 서비스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국제해양문제연구소」, 제13권(집), 제1호, PP.45~75, 한국해양대학교 부설 국제해양문제연구소, 2002.
    해상화물운송주선인의 거래특성에 따른 관계결속이 협상전략에 미치는 영향, 「산업경제연구」, 제14권(집), 제4호, PP.315~336, 한국산업경제학회, 2001.
    해운기업의 품질경영(TQM)실행요인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분석, 「해양환경안전학회지」, 제7권(집), 제2호, PP.49~65, 해양환경안전학회, 2001.
    해운서비스 품질의 평가모형에 관한 비교연구, 「산업경제연구」, 제13권(집), 제6호, PP.489~508, 한국산업경제학회, 2000.
    해운서비스에서 화주의 정보탐색에 관한 실증연구, 「산엄경제연구」, 제13권(집), 제1호, PP.295~318, 한국산업경제학회, 2000.
    해운기업의 TQM활동과 실행성과에 관한 연구, 「마케팅과학연구」, 제9권(집), PP.129~151, 한국마케팅과학회, 2002.
    항만서비스품질경영에 관한 실증연구(부산항 컨테이너 터미널을 중심으로), 「한국항해항만학회 프로시딩」, 제26권(집), 제1호, PP.1~11, 한국항해항만학회, 2002. 
    <학술강연>
    전국규모학술회의 초청토론, 한국마케팅과학회, 국내, 2000.
    전국국
    규모학술회의 지명토론, 한국산업경제학회, 국내, 2000 연구업적검색서비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