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4.11.21에 등록한 해양드론기술로부터 대학 발전기금 1억 2000만 원 약정받아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해양드론기술로부터 대학 발전기금 1억 2000만 원 약정받아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11.21

업무협약식 및 발전기금 약정식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해양드론기술로부터 대학 발전기금 1억 2000만 원 약정받아

 

미래 해양/항공 드론·모빌리티 산업 발전 목적 업무협약 체결도

 

국립한국해양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인 해양드론기술(대표 황의철)는 발전기금 12000만 원을 우리 대학에 약정했다. 또 해양드론기술과 우리 대학은 미래 주요 먹거리로 손꼽히는 미래 해양/항공 드론·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1일 대학본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 및 발전기금 약정식에는 류동근 총장과 해양드론기술 황의철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해양드론기술은 대학 발전을 목적으로 국립한국해양대에 발전기금 12000만 원을 약정했다. 약정된 금액은 해사대학과 글로벌물류대학원 등의 시설 및 기자재에 사용, 국립한국해양대의 국제적 영향력을 넓히는 데에 기여한다.

 

아울러 이날 국립한국해양대와 해양드론기술은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측은 드론·모빌리티 산업 분야 정보 교류 및 기술협력 ▲R&D 기술개발 및 시제품 생산에 필요한 장비/공간 공동 활용 글로컬대학30, RISE 사업 등 정부의 대학 재정지원사업 선정을 위한 상호 간 협력 등에 나선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미래 먹거리 분야를 선점할 우수한 인재 확보가 기대된다. 미래를 개척할 인재의 배출로 관련 산업의 일자리 창출과 경쟁력 강화를 이뤄내는 등 선순환 체제를 구축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립한국해양대 류동근 총장은 글로벌 허브도시로 도약할 부산은 해양/항공 드론·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도시라며 국립한국해양대는 해양드론기술과 협력해 미래 먹거리 산업을 견인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양드론기술 황의철 대표는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국립한국해양대 학생들이 세계무대를 향한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보내겠다면서 해양수도 부산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드론기술은 국내 최초 해상전용 드론배송 서비스 상용화에 성공하는 등 업계를 선도하는 예비오션스타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드론으로 선박에 선용품 배송하고, 세계 최초 수준으로 원양어선에 참치 어군 탐지 기술을 실용화했다는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해양드론기술의 황의철 대표는 국립한국해양대 기관학과(90학번·46)를 졸업한 동문이다

                                                        

담당자 : 구민경, 최지원 전화 : 051-410-5148,5457[전략사업과] 업데이트 : 2024-08-0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