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2학기 수강신청 유의사항을 알려드리니 참고바람!!
수강신청 기간 : 8월 5일(월) 오후 6시~ 8월 9일(금) 23:59
개강일 : 9월2일(월)
1. 졸업이수학점- 140학점,
졸업요건 - 모든 필수 과목 이수, 최소전공(전공필수) 46학점, 심화전공(전공선택) 24학점 ; 전공학점 70학점 이상 17~24학번은 교양이수체계를 확인하고 교양과목을 꼭 이수하기 바람!!!!!
*17,18학번 - 전공기초 21학점, 교양학점 18학점(교양필수4학점)* *19학번-전공기초 12학점, 교양학점 30학점(교양필수4학점)* *20학번-전공기초 12학점, 교양학점 35학점(교양필수9학점)* *21학번-전공기초 12학점, 교양학점 34학점(교양필수11학점)* *22학번-전공기초 12학점, 교양학점 34학점(교양필수11학점)* *23학번-전공기초 12학점, 교양학점 34학점(교양필수11학점)* *24학번-전공기초 12학점, 교양학점 34학점(교양필수11학점)*
졸업인증(2010년 이후 학생들부터 적용)-토익700점 이상, 컴퓨터자격증 등 https://www.kmou.ac.kr/onestop/cm/cntnts/cntntsView.do?mi=551&cntntsId=1772
2. 교육과정 변경 내용 - 해사법학부 전공기초 교과목 과목명 변경 변경 전 | 변경 후 | 민법총칙Ⅱ-전공기초 | 민법(총론)-전공기초 | 헌법Ⅱ-전공기초 | 기본권론-전공기초 | 형법총론Ⅱ-전공기초 | 형법(총론)-전공기초 |
- 국제대 기초필수 교과목 대체과목 지정(17학번 이전)
교양영어Ⅰ→ KMOU Maritime English I 교양영어Ⅱ→ KMOU Maritime English II 원어민영어회화Ⅰ→ 원어민영어회화 원어민영어회화Ⅱ→ 영어회화 컴퓨터활용실습 → 컴퓨터응용과활용 글로벌리더십, 논리와사고는 교과목번호만 변경
*재수강시 대체교과목으로 수강신청*
- 20,21,22학번 Let’s Be 해대인, 앵커스피릿 교과목 재수강 안내
Let’s Be 해대인/L2028/2학점 교과목은 Let’s Be 해대인/L2037/1학점 중복(동일)과목으로 학점이 달라도 대체교과목으로 인정 앵커스피릿/L4109/2학점 교과목은 앵커스피릿과기업가정신/L4115/11학점 중복(동일)과목으로 학점이 달라도 대체교과목으로 인정
3. 수강신청 8월 5일(월) 오후 6시부터 시작됩니다.
첫째날은 소속학부 학년 및 전공별 개설 교과목만 수강신청 가능, 둘째날부터 소속학부 전체 개설 교과목 수강신청 가능, 셋째날부터 타학부 개설교과목 수강신청 가능
* 예비수강신청과 상관없이 수강신청을 다시 해야함*
4. 수강신청 가능 학점 : 20학점, 직전학기 성적 3.75 이상인 학생들은 23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 (해당학기 12학점 이상 이수해야 교내성적 장학금 대상이됨, 4학년은 6학점 이상 이수)
5. KMOU 미래설계상담
24학번-KMOU미래설계상담Ⅱ 교과목을 꼭 수강신청(1학기 신청 교수님과 동일하게 신청) 23학번-KMOU미래설계상담Ⅳ 교과목을 꼭 수강신청(1학기 신청 교수님과 동일하게 신청)
15,16,17,18,19,20,21,22학번 및 복학생 - KMOU미래설계상담 Ⅰ,Ⅱ,Ⅲ,Ⅳ 교과목을 꼭 수강신청 (미이수시 졸업불가)
6. 1학년 학생 수강신청 필수과목
*민법(총칙), 형법(총론), 기본권론, 법학적성시험의이해 -전공과목(11학점)
*발표와토론(교필)- 013~020분반 중 본인이 원하는 분반에 수강신청
*KMOU English I(교필)- 012~022분반 중 본인이 원하는 분반에 수강신청
7. 개설과목 안내
- 해상보험법/선하증권법 : 정영석교수님 원격수업 - 해양형법/2학년/해사법전공/전공선택 : 김태수 - 해양경찰법/4학년/해사법전공/전공선택 : 김태수 - 해사법규판례법/4학년/해사법전공/전공선택 : 황정혜
8. 재수강 신청 안내
- 재수강 신청은 수강정정기간에 본인이 직접하기 바람 재수강 신청시 재수강이수여부 체크 꼭 확인!! - 인원제한으로 수강신청이 불가능할 경우 수강정정기간 둘째날 이후 학부사무실에 연락 바람(편입,전과,F학점 받은 학생 우선 신청) - C+ 이하만 재수강 신청 가능
9. 등록금 납부기간 : 8월 26일(월) ~ 8월 28일(수)
* 0원 고지서도 꼭 출력하여 농협에 납부해야 등록 처리 됨*
10. 수강 정정기간 : 9월 2일(월) 오후 6시 ~ 9월 6일(금)
*수업시간표는 수강편람을 꼭 확인 바람.
문의사항은 학부사무실로 연락 410-43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