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해양대, 2025년 전기 대학원 신입생 환영식 및 사전입문교육 Orientation 개최
국립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원장 국승기)은 2025년 전기 신입생 환영식 및 사전입문교육을 위한 Orientation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대학원생의 조기 정착 지원 및 연구역량을 활성화를 위한 환경을 마련하고자 기획한 행사다. 지난 7일 아스티호텔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국승기 대학원장 및 보직교수와 대학원생 등 200명 이상 참여했다.
국립한국해양대 대학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비교과 교육 및 연구지원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사전에 세부적으로 제공했다.
또한 이번 대학원 생활에서 꼭 필요한 교내 부서활용 안내와 신입대학원생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식 비교과 교육을 동시에 진행했다.
대학원생들은 ▲스트레스 점검을 통한 자기분석 ▲교류분석 정밀진단지 활용을 통한 진로선택 점검 ▲자유로운 신입생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신입생들 간 이질감을 해소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이들 신입생은 앞으로의 학교생활에 대한 각오 등을 교류하는 시간도 가졌다.
국립한국해양대 대학원은 현재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대학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연구와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양질의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대학원 정부재정지원사업인 「BK21 대학원혁신지원사업」의 각종 교육·연구지원사항을 알리고, 대학원생들의 연구역량의 스팩트럼을 크게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