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2.05.11에 등록한 한국해양대 국제해양문제연구소, ‘바다인문학 시민강좌’ 개최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해양대 국제해양문제연구소, ‘바다인문학 시민강좌’ 개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2.05.11

한국해양대 국제해양문제연구소, ‘바다인문학 시민강좌’ 개최

 

5월 26일~6월 16일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진행

 

한국해양대학교 국제해양문제연구소(소장 정문수)526일부터 61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4회 바다인문학 시민강좌를 연다.

 

한국해양대 다운타운캠퍼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부산의 숨은 이야기를 통해 부산의 역사와 문화 등을 살펴봄으로써 부산의 향후 발전전략에 대한 인문학적 상상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강연 주제는 해항도시 부산을 스토리텔링하다이다.

 

이번 바다인문학 시민강좌4개의 강좌로 나눠 진행한다. 1강좌는 바다와 인류의 상상력을 주제로 부산대학교 김미진 교수가, 2강좌는 갈맷길 가디언스와 함께하는 갈맷길여행을 주제로 부산의 아름다운 길 남수정 대표가 진행한다.

 

3강좌와 제4강좌는 각각 낙동강 하구, 물길과 뱃길의 소통’(경성대 박창희 교수), ‘임시수도 부산, 피난민의 삶과 생활’(부경근대사료연구소 김한근 소장)으로 연다.

 

이번 강좌는 효율적인 운영과 수강생 이해도 향상 등을 위해 대면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해양문제연구소 홈페이지(www.ima.ac.kr) 참조하면 된다.

 

정문수 한국해양대 국제해양연구소 소장은 바다와 강과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부산항의 해양인문학적 자산을 살펴봄으로써 북항재개발과 함께 21세기 동북아의 허브항으로 도약하는 부산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해양대는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인문한국연구지원사업 해항도시 문화교섭연구를 2008년부터 20188월까지 10년간 수행했다.

 

20189월부터는 후속 사업 인문한국 플러스지원사업에 선정돼 안건 바다인문학-문제해결형 인문학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국제해양문제연구소는 그동안 축적한 연구 성과들을 확산하기 위해 바다인문학등 다양한 시민강좌를 열고 있다.

 

<붙임> 사진 1.

붙임-1) 4회 바다인문학 시민강좌 포스터.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