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1.12.29에 등록한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해양과학 경쟁력 강화 위해 ‘맞손’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해양과학 경쟁력 강화 위해 ‘맞손’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1.12.29

약정 체결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 네 번째가 한국해양대 도덕희 총장, 다섯 번째가 KIOST 김웅서 원장.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해양과학 경쟁력 강화 위해 ‘맞손’

 

우리대학과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원장 김웅서)은 29일 해양과학 기술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약정 체결식을 열었다.

 

대학본부 5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약정 체결식에는 도덕희 총장과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김웅서 원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해양과학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산··연 협력 촉진을 위해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 우리대학의 부지 및 지상건물 등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양 기관은 앞서 2012년 우리대학의 관리부지를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의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의 협약을 거듭 강조한 것이다.

 

또 양 기관은 공동 운영 중인 해양과학기술전문대학원(Ocean Science and Technology School)’의 경쟁력 제고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은 연구선·연구시설·장비의 공동활용 및 인력지원에 상호 협력 ·연 석박사 협동과정 개설 해양과학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특별장학생 프로그램 운영 등에 관한 사항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도덕희 총장은 지난 2012년 약정에 이어 지금 다시 재갱신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은 협약을 현 시대에 맞도록 내실화하는 것이라며 오늘 이 자리처럼 앞으로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나눔의 장이 마련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김웅서 원장은 이번 협약을 준비해주신 한국해양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우리 두 기관은 이전에도 인력 양성 등에 협력해왔고, 앞으로도 양 기관이 발전할 수 있는 그런 상생의 지혜를 찾아갈 것이라고 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