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없음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교양교육원

검색열기

교양교육원

풍부한 지식과 전문적 기술을 갖춘 해양 인재
국제적 감각과 식견을 갖춘 글로벌 인재
융합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갖춘 창의형 인재
소통과 배려심을 갖춘 공익 인재

소개

인사말

메인페이지 소개인사말


인사말

오랫동안 대학은 진리의 상아탑이라는 본질에 충실하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디지털이라는 과학기술의 발달과 함께 정보의 대량화, 지식의 급속화가 이루어지고, 학문간 경계를 넘어 새로운 지식 추구가 모색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빠르게 변하는 지식과 기술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학생들은 지식 자체를 배우기보다 새로운 지식을 스스로 찾아내고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아는 것을 쓰임새 있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다른 사람과 공유하며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창조적인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는 교양교육 본래의 목적에도 부합하는 것입니다.

교양교육원은 학생 여러분들이 평생학습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폭넓고 다양한 지식을 제공하고 미래의 다양한 경력 추구에 도움이 되는 기초교육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단순히 지식 습득의 차원에서 끝나지 않고 유연하게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발표, 토의, 토론 등 학생 참여 중심의 교육을 지향하고자 합니다. 교양교육원은 한국해양대학교 학생 여러분들이 교양교육 과정을 통해 건전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성숙한 인격을 갖춘 개인으로서의 인간인 동시에 사회적 존재로서 타인과 협력하고 책임감을 갖춘 전인적인 인간으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교양교육원장
손경락

담당자 : 김영수 전화 : 051-410-5049[교양교육원] 업데이트 : 2021-12-15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